지역병원마케팅의 시작은 진료권분석(상권분석)부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병마캠
댓글 0건 조회 328회 작성일 19-05-01 01:22

본문

병원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병원들은 대부분 무엇부터 해야 할지 잘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남들이 하는 온라인마케팅, 오프라인마케팅을 무작정 따라하다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의료법위반으로 걸리거나 시행착오로 비용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이 위치한 지역마다 마케팅의 방향은 차이가 많습니다. 거주밀집지역과, 오피스지역, 상업지역, 역세권지역에따라 똑같은 진료과목이라고 할지라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무작정 온라인마케팅을 해야한다고 다른병원이 하는대로 따라하는것 보다는 우리병원의 진료권을 분석한후 그에 맞는 마케팅플랜을 만드는것이 시행착오를 최소한으로 하는방법입니다.

 

bd7ee7f4ebb06ee20e53dc53c2f1c545_1556641341_5146.jpg 

이제는 오프라인의 상권못지않게 온라인상권이라는 새로운 영역이 생겨 온.오프라인의 진료권모두를 파악해야 하며, 그에따른 마케팅방안을 만들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따라 진료권역시 계속적으로 바뀌고 있으며, 그에따른 마케팅플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원격진료가 시행되면 사실상 오프라인상권은 그 의미가 없어질수 있습니다.

이제는 환자들이 유동인구에 비례하여 우연히 지나가다 들리는 경우보다는 우선적으로 온라인에서 검색을 통하여 병원을 찾아본후에 방문하게됩니다. 그러므로 점점 병원의 위치와 상권은 더이상 병원매출과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환자의 니즈와 환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우리병원만의 마케팅플랜을 세워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 할때가 되었습니다! 환자가 찾는 우리병원의 진료권! 그 시작은 진료권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